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북대 닭볶음탕 맛집 - 길손네 동동주

by 잡학사전1 2020. 12. 20.

이번에 다녀온 곳은 전북대 앞에 위치한 맛집인 길손네이다.

길손네는 보이는 간판에 보이는 것처럼 학사주점이다.

들어가서 메뉴표를 보지는 못했지만 그런데 식사시간에 손님이 많은걸로 봐서는

주점보다는 식당개념으로 사람들이 더 많이 찾는 집 같다.

 

전북대 구정문에 바로 위치한 길손네 학사주점

 

 

들어가도 메뉴표가 없다. 그래서 가격확인을 할 수가 없었다.

그래도 맛이 있으니 그걸로 된거다.

 

내부에 들어가니 그리 넓지가 않다. 조명은 조금 어두운게 나름 운치가 있고,

삐그덕거리는 의자와 낡은 테이블이 우리를 반겼다.

 

들어가서 닭볶음탕을 시켰다. 닭볶음탕이 맛이 있다고 하길래 찾은 집이니 당연히 닭볶음탕이다.

그리고 밥도 따로 시켜야 한다. 내가 생각하건데 이집의 단점이 이부분인 것 같다.

 

주문을 하고 조금 기다리니 김치전이 나온다. 이 김치전이 아주 간소하게 나왔는데 아주 맛이 좋다.

나는 맛이 좋아서 한번 더 가져다 달라고 부탁했다.

 

김치전을 기꺼이 가져다 주셨다. 두번째 먹는 김치전도 아주 맛이 일품이다.

 

누나와 함께 갔는데 누나가 동동주 아니면 막걸리를 먹어줘야 한다며 동동주를 시켰다.

 

 

간소한 반찬들..

 

조금 기다리자 반찬이 나왔다. 보이는 것처럼 반찬이 아주 간소하다.

개인접시로 주는 콩나물무침과 약간 담긴 깍두기와 역시 약간 담긴 배추김치였다.

 

 

동동주 한 뚝배기와 동동주 한 사발..

 

 

찬이 나오고 조금 더 기다리자 동동주가나왔다.  그냥 동동주를 평소에 잘 먹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지만 

동동주가 약간 걸쭉하고~ 색이 약간 노랗고~ 맛이 약간 달짝지근한 것이 국자로 퍼서 동동주 한사발을 들이키니

눈과 입이 즐거워 기분이 좋아지는 맛이다.

 

동동주를 한잔하고 조금 더 지나자 이윽고 닭볶음탕이 나온다.

이게 생각보다 비쥬얼이 아주 좋다.

 

어슷썰은 양파와 파가 신선해 그 맛이 더해지는 닭볶음탕

 

닭볶음탕을 '대'자로 주문했는데 뚝배기가 생각보다 크다. 그리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맛있어 보인다.

붉고 자작자작한 국물위에 김이 모락모락 나고 있는데 그 위에 어슷썰은 양파와 대파를 올려 놓아서

양파와 파의 맛도 국물에서 느낄 수 있다. 국물에 매콤하고 신선한 맛을 더해주는 느낌이다.

 

닭볶음탕이 왔으니

동동주 한사발을 더 떠서 들이켜 보자고 한다.

 

동동주와 닭볶음탕의 조합은 나름 괜찮았다. 소주와 닭볶음탕의 조합보다는 괜찮았던 것 같다. 동동주를 먹으면서

배도 부르고, 밥을 먹으면서 배도 부르고, 닭볶음탕을 먹으면서 배도 부른게 아주 포만감이 왕짱이었다.

 

 

 

닭볶음탕속의 다리를 집어서 나의 접시위에 올려 보았다. 닭볶음탕에는 역시 감자가 빠질 수 없다.

닭다리와 함께 감자를 함께 집어 먹어본다.

 

그 맛이 아주 일품이다. 닭볶음탕안의 닭고기는 식당에 올 손님들을 위해 미리 어느정도 양념에 재워놓고 있는 것 같았다. 닭고기 속 곳곳에 양념이 베어 있어 서투른 닭볶음탕에서 느껴지는 고기와 양념이 따로 노는 맛을 전혀 느낄 수가 없었다. 그정도로 완벽한 맛이었다.   

 

 양이 아주 푸짐한 닭볶음탕...그래서 먹어도 줄지 않는 닭볶음탕

 

닭다리도 먹고 고기도 집어먹고 감자도 집어먹다보니 어느새 닭볶음탕이 줄어버렸다.

양은 아주 많았다. 음식을 아주 잘 먹는 성인남자인 내가 먹어도 배부르다고 느낄정도였으니 말이다.

물론 닭볶음탕 하나만 먹는다면 그런 포만감은 덜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성인기준 여자둘이나, 남/여의 조합으로 가서 '대'자를 시키면 분명 주문에 실패한 거다.

그 정도면 '대'자 말고 그 밑의 '중'을 시켜도 충분히 먹고 남을 것이다.

 

 

맛에 놀라고, 가격에 놀라고, 서비스에 놀란다. 한마디로...

 

내가 닭볶음탕을 다 먹고 나오면서 더 놀란 것은 가격이었다. 메뉴표에 가격도 없고

메뉴표도 없어서 내심 걱정했지만, 동동주 하나에, 닭볶음탕 '대'자에 공기밥 2개를 시켰는데도

얼마 안 나와 저렴한 가격이다.

 

실로 놀라운 가격이다. 대학가 앞이라서 그런지 저렴하고 푸짐하고 맛도 있는 귀한 맛집중의 귀한 맛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