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 사전 4 - 사회와 일상

전주 비빔밥 맛집 한국집-깔끔한 비빔밥

by 잡학사전1 2020. 12. 17.

전주에는 맛집들이 참 많다.

전주에서 유명하고 대표적인 음식중의 하나가 바로 비빔밥이다.

 

개인적으로 전주비빔밥에 대한 편견이 있었다. 전주에서 파는 비빔밥은 비싸기만 하고 가격대비 훌륭한 맛을 내는 곳은 없다는 생각이었다. 하지만 이 경기전 옆에 위치한 한국집은 나의 편견을 바꾸어 버렸다.

 

전주에는 많은 00회관이나, 00관들이 있고 이 음식점들은 대부분 비빔밥을 주메뉴로 팔기도 한다.

 

그 중에서 전주의 한옥마을 근처에 위치한 한국집이라는 맛집이 그 맛이 아주 깔끔하고 인상적이기까지 하다.

한국관의 간판

 

경기전의 돌담길을 따라가다 큰 길을 꺽으면 한국관이 위치해 있다.

 

안에 들어가서 메뉴판을 보고 비빔밥을 주문했다.

누나와 함께 가서 누나는 돌솥비빔밥을 시키고, 나는 그냥 비빔밥을 시켰다.

 

비빔밥이 나오기 전에 깔끔한 한상이 나온다.

비빔밥과 함께하는 찬들이 전부다 맛이 아주 좋다.

좋다는 말밖에는 달리 표현할 맛이 없다.

 

 

 

특히나 김치전은 그 맛이 아주 좋아서 두번이나 리필을 시켜서 먹었다.

 

찬들에서 인공조미료의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그래서 아마 깔끔한 맛이 더 느껴지는 것인가 보다.

 

전주에서 대부분 비빔밥집들이 비빔밥에 육회를 넣어주고 가격이 뻥튀기된다.

 

그냥 비빔밥

 

 

헌데 이곳은 약간 특이한 것이 그냥 비빔밥을 시키면 익힌 고기가 비빔밥 위에 얹혀 나오고,

돌솥 비빔밥을 시키면 육회같은 고기가 얹혀 나와서 육회비빔밥을 시키지 않아도 육회맛을

깔끔한 육회비빔밥 맛을 볼 수 있다.

 

돌솥비빔밥

 

 

비빔밥을 다 먹은 뒤에는 후식으로 수정과 같은 것을 준다. 반찬부터 후식까지 이 한국집에서 느껴지는 맛은 아주 깔끔하고 맛이 좋다.

 

 

미슐랭 가이드(Michelin Guide)는 프랑스 타이어 회사 미쉐린이 출판하는 세계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레스토랑 평가 잡지가 있다. 한국집은 그 맛이 너무 좋아 미슐랭 가이드에도 소개된 바 있다고 한다.

 

 

비빔밥을 다 먹고 나오는 길에 前 대통령인 박정희가 사용한 식기를 전시하고 있었다.

독재자였고, 온갖 악평을 받으며 역사적으로 저평가할만한 그였지만... 대통령은 대통령인가 보다...

 

 

 

밥을 다 먹고 나오니 안 쪽으로 작은 분수가 위치해 있었다.

바라보고 있으니 더운 날씨에 더위를 한번에 날려줄만큼 시원하게 물이 뻗고 있었다.

 

맛에서 깔끔함과 특별함이 존재하는 전주의 비빔밥 맛집인 한국집..

전주에 온다면 꼭 한번 들를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